SK지오센트릭의 ‘지구 중심적인 생각’을 담아 차별화된 친환경 제품 브랜드 싸이클러스(CYCLUS)를 선보입니다.
Recycle은 크게 Mechanical Recycle(MR, 기계적재활용)과 Chemical Recycle(CR, 화학적재활용)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. SK지오센트릭은 Recycle을 통해 플라스틱의 생산부터 재활용까지 선순환 생태계를 구성하고자 합니다.
Mechanical Recycle(MR, 기계적재활용)은 폐플라스틱을 수거/선별/세척/파쇄 등 재활용 공정을 거친 후
각종 불순물 및 이물을 제거된 원료화 과정을 말합니다.
SK지오센트릭은 재생 원료의 품질, 형태 등 조건에 따라 이를 보완하여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.
친환경소재에 대한 시장의 요구가 증대되고 있는 사업 환경속에서, 이산화탄소 배출량 저감에 뛰어난 효과가 있는 MR 제품은 고객들에게 친환경 Solution으로서 제공할 수 있는 소재입니다.
MR-PE PE Resin
MR-PP PP Resin
MR-PET PET Chip
MR(기계적 재활용)의 적은 처리량 및 Recycle 할수록 품질이 저하되는 한계를 극복하는 재활용 방식으로서,
오염된 단일 재질, 복합 재질의 폐플라스틱등 기계적으로 Recycle할 수 없어 소각/매립해 온 폐플라스틱을 무한히 재활용 할 수 있는
혁신적인 재활용 방식을 의미합니다.
Global 선진 기술 도입을 통해 버려지는 플라스틱을 분자구조수준까지 분해하여 화학 제품의 원료로 재탄생 시킵니다. 이를 통해 기존에 재활용이 어려웠던 폐플라스틱도 고품질의 연료 및 수지 제품으로 재사용할 수 있으며, 탄소 중립 실현에도 기여할 수 있습니다.
고온과 압력, 촉매 기술을 통해 재활용 되기 어려웠던 플라스틱이나 필름류를 열분해 하여 원료/연료화 합니다. 자체 개발한 후처리 기술을 통해, 기존 국내 소규모 열분해 업체와도 상생 할 수 있는 Biz. Model입니다.
저온(100℃ ↓)에서 해중합 반응으로 다시 단량체 (Monomer)로 만들 수 있는 기술 입니다. 저품질의 유색PET뿐 아니라 폴리에스테르계 의류까지 재활용할 수 있습니다.
다른 물질들과 혼합되어 재활용이 어려웠던 PP/PE Compound에 Solvent를 투입하는 방식으로 고순도의 PP/PE만 추출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.